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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로 이용웅 칼럼] 남한의 미스트롯, 북한의 대중가요와 작사가 김정1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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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특별시 관악구 남쪽峴동 삼원 떡집의 실사 현수막


     


    [선데이뉴스신문=이영은 칼럼]서울 특별시 관악구 남쪽峴동과 신림동, 금천구 경기 안양시와 과천시에 걸친 산에서 갓 술집, 암, 백 호산(펙호상), 서쪽 금강(소 금 건), 국산 소금강(소 금 건)이라고도 한다 산! 한남정맥이 수원 광교산에서 북서쪽으로 갈라져 한강 남쪽에 이르러 마지막으로 우뚝 솟은 산! 검붉은 바위는 꼭대기가 큰 바위기둥을 세운 모습으로 보여 '갓 차림의 산'이라는 의미를 가진 갓점, 관악이라 불린 산! 관악산입니다. 필자는 그 산 기슭에 있는 금천구 시흥동에서 태어났으며 최근에는 관악구 남쪽峴동에 둥지가 있습니다.


    관악산은 자연여신의 궁전이라는 알프스도 아니고 명산도 아닙니다. 그저 이웃 같은 산이다. 물이 적어 아쉽지만 사계절 숨은 아름다운 영상이 보존되어 있는 관악산은 아름다운 서울시민의 휴식처입니다. 산을 오르는 길은 꽤 많아요. 그 중에서 지하철 2.4호선의 사당 역 5번 출구로 오르는 길은 많은 시민들이 자녀용으로 사랑하는 등산로 이다니다. 그 산기슭에 있는 '옛날 누룽지집'과 '삼원떡집' 등은 깨끗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해 줍니다. 이 길을 오가면 한 상점 앞에는 작은 '실사 현수막'이 놓여 있습니다. 거기에는 "25년 전통의 맛!떡의 명가. 효도가수 미스트로트 김소유. 심금을 울리는 명품 보이스'라는 글자가 선명합니다. "한정 트로트 붐에 화력을 가해 제2의 트로트 전성기를 이끌 차세대 트로트 스타를 탄생시키는 신개념의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라고 자랑하는<조선 TV>의 "실수 트로트"(방송 종료)에서 본선 12명에 들어간 무명 가수 킴소유이 주인공 이다니다. 우승을 차지한 송가인과 김소유는 준결승전에서 정통 시스터스의 진검승부, 용쟁호투, 맛을 보여줬다고 박수를 받았습니다. 두 사람이 부른 "정말입니까?"의 원곡 가수 김연자도 극찬했습니다. 최신의 본선 12명이 부른 가요는 많은 국민들에게 사랑 받고 있슴니다. 이들이 부른 '트로트'는 트로트, 트로트 등이라고 하는데요, 옛날에는 '폰차크'라고도 불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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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족 스낭 방법의 가요를 더듬어의 치에・챠은호-korea한국 출판사 2000년판.


    '트로트(Trot)'은 1제 강점기에 Japan엥카(트로트)의 영향을 받아 형성된 대중 가요 양식에서 독특한 5소리기에을 썰매 액죠크 특성으로 Japan엥카 번역·번안 뮤직룰 거쳐서 하나 930년 전후의 시기에 국내 창작이 본격화되고 하나 930년대 중반에 정착한 대중 가요 양식으로 싱밍요과 함께 1제 강점기의 대중 가요의 양대 산맥을 이루었습니다.


    이 양식은 하나 920년대 재팬 엥카 번역·봉앙곡이 인기를 끈이후 하나 928년 문수 하나 작사, 킴소쵸은 작곡"세 직접 신문"에 이르고 창작 곡으로 나쁘지 않은 아주 나쁘지 않는 아키 시작하고 하나 932년 이아이리 수가 부른 "황성의 적"(하나인"황성 옛 터")을 고 조 묘은소, 이 형태가 확고히 정착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음반은 단조 5소음계로 고착되고 주로 2박자에 특유의 장식 소음을 가진 노래로 정착되었습니다. 이 스토리는 북한의 단행본 '민족수난기의 가요를 따라'에서 '대표적인 대중송/황성옛터...왕평작사, 전수린 작곡, 리아일리스 취입'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북한의 대중가요!' 북한에서 '대중 가요'라는 어휘가 가장 많이 사용된 책이 하나 997년 8월 하나 5개에 발간되었습니다. 평양 출판사가 펴낸<민족 스낭 방법의 가요를 더듬어>의 순서를 보면'3. 민족 스낭 방법의 대중 가요를 더듬어'(75~하나 92쪽),'악보를 통해서 본 민족 스낭 방법의 대중 가요'(285~375쪽)고 되어 있습니다. 하나 945년 8월 하나 5한가지 이전의 대중 가요를 소개한 것입니다. 하나 995년에 출판된<민족 스낭 방법의 싱밍요과 대중 가요를 더듬어>의 쥬은보팡잉 이 책자는 한민족 전체가 공유하는 대중 가요의 지위 향상이라는 측면에서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이 책의 저자 최창호는 하나제 시대에 대중가요가 진하나세력과 부유층으로 푸대접을 받았지만 그리유의 불편한 사람들, 아무 곳 없이 떠도는 유랑인들이 부르는 노래, 또 스토리하면 비천한 서민계층이 부르는 노래라며 대중가요를 멸시한 것이었다. 이후 이들 노래가 하나제의 착취와 그 기반으로 전해져 온 눈물겨운 서민 대중의 심정을 대변한 시와 소음률이었기 때문이다. 스토리는 서민 대중을 천대시하는 친하지만 세력으로 유산자들은 이 시기의 대중 가요가 자신들의 심정과 기호에 맞는 셈이 없었기 때문이었다"(89쪽)고 했다."민족 수난기 가요를 찾고"은 "민족의 수난기에 대중 가요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널리 불리고 초등 소리단에서 주류가 되면서 예술 가요 괜찮은 새 민요보다 그 노래의 수가 많다. 대중가요는 비가가 많지만 황성옛터 눈물 젖은 두만강 진주 나천리길 울면서 산 부산항 나쁘지 않은 그네 설소음 칠석날 애수의 소야곡 등 연정 뒤에는 비가도 있다. 후 다에《 잃어버린 고향》,《타향살이》,《영자 밴아》,《코햐은솔)등을 비롯한 아이햐은의 주제도 있고, 비가에서 가면 피하고 보고자 시도한《락화류 수》,《피리 소리》,《망향 초사로)를 비롯한 정서적인 작품과 겨레의 힘찬 박동을 뒤(뒤)은《감격 시대》,《바다의 교향시》등 같은 작품도 있다."(75쪽)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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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북한 대중가요-수령님의 높은 뜻, 붉게 피었다-김정일 작사.


     


    1970년 11월 61금 1은 자신이 스스로 창작한 가사를 가지고 창작가를 찾았다고 합니다. 북한은 그 가사가 대중가요의 본보기이며, 그 본보기 제목이 수령님의 높은 의미의 붉게 피었다고 합니다. 결국 김 1는 자신이 직접 작사한 대중 가요를 '대중 가요의 본보기'라고 자랑한 셈인데 어떻게 하거나 프지 않고 한국식 내용합니다 면금 1은 대중 가요 작사자가 뚜렷합니다. 1제의 식민지 시대에 한반도의 대중 가요는 남과 북이 함께 공유했습니다.. 자료는 북한이 오히려 잘 보존해 왔습니다. 그런데 당 하루 북한의 대중 가요는 김 1성을 찬양한<수령님의 높은 의의 빨갛고 그 잘 생겼네>와 같은 작품이 있습니다.. 우상화...! 소의 노래를 사랑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제안해 보겠습니다. -"지금 한국에서는<나의 1은 실수 트로트>이 전국 순회 공연 중!2019년 6월 301(1안양)공연이 마지막인데, 광복절에 평양 공연"을 할 수는 없을까요?"-당신의 "공화국 인민"에 큰 선물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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