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 자율주행차 상용화, 신차 교환·환불 가능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22:06

    >


    "2020년 자율 주행 차(Lv3)상용화되고 신차 교환, 환불 가능하게 되어"2차 자동 차 정책 기본 계획...애애 초단 기술의 반영, 안전·소비자의 권익 향상


    자율주행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자동차 산업의 지각변동이 심상치 않습니다.국토 교통부는 급변하는 자동차 기술 발전을 고려하고 지속 가능한 자동차 산업 발전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자동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2차 자동 차 정책 기본 의도(2017~2021)을 수립하고 행정부 교통 위원회를 열어 이를 최종 확정하 슴니다. 자동차 정책 기본 우이도웅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의 의도]에게 2012년부터 수립된 기본 제도를 통한 자동차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안전도의 향상은 물론, 자율 주행 자동차 등 미래 처음 단자 동차의 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슴니다. *(근거)자동차 관리 법 제4조의 2(주요 말)자동차 기술의 발전 방향 자동차 안전 관리 정책의 추진 의도, 자동차 안전도와 소비자 보호에 관한 사항 등


    >


    "본인의 자동차 환경은 급속한 고령화로 인구구조의 변화로 차량 자체의 안전 강화가 요구될 전망이며, 환경규제 강화로 친환경차의 개발·보급이 확대되고, 인공지능(AI)과 아티(IT) 융복합화로 자동차시장에서 기술경쟁이 치열해져 자율주행차가 조기 상용화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특히 이번 제2차 자동 차 정책 기본 방안은 자동차 기술과 관련해서 자동차 산업의 메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자율 주행 차의 2020년 상용화(3단계, LEVEL3)등 처음 단 동차의 발전을 선도하도록 마련했습니다.   제2차 자동 차 정책 기본 방안은 "자동차의 안정성 확보와 국민 보호 강화"를 비전으로 첫)자동차 안전 기반 강화로 교통 사고 감소 2)자동차 서비스 선진화를 통한 소비자 보호 강화를 목표로 설정하고 5대 실천 과제를 도출했습니다.  도출된 실천과제의 주요 스토리를 보면 모두 sound와 같습니다.


    자동차 안전의 강화와 자동차 산업 보호를 위해, 자동차(부품) 안전 기준 체계의 정비 및 전략적 국제화를 추진합니다.  * 현행 안전기준 조항 개선 및 시행세칙 연계, 안전기준 DB구축 등 추진 자동차(부품) 안전도 평가, 자기인증제 등을 강화하여 교통문제를 감소시키기 위한 기술개발·초단장치 장착 지원으로 자동차 안전도를 강화하고, 자동차 국제화센터 설립 등을 통해 국제자동차 안전기준 변화에 능동적 신속 대응 시스템을 완비하는 등 안전기준 국제화를 선도합니다.


    >


    자동차 등록번호 용량의 한계를 극복하는 새로운 등록번호 체계 도출, 번호판 디자인 개선 등으로 자동차 번호판이 양적, 질적으로 개선됩니다. * 필름 방식(현행 페인트 방식) 번호판 도입으로 저녁 시인성은 물론, 다양한 미적 요소의 가미, 또한 한, 과잉 정비 등 차량 정비 관련 분쟁 해소를 위한 제도 개선과 중고차 성능 및 점검의 내실화 및 관리 체계 개선을 추진합니다. *중대사고 정비이력 관리, 중고차 성능점검 및 점검항목 세분화 등 튜닝규제 완화 및 절차 간소화, 대체부속 대상 및 시험기관 확대 등 자동차 애프터마켓 활성화를 추진하여 소비자가 신뢰하는 거래정보 재공, 모범기업 육성, 종사자 교육 및 불합리한 세제정비 등 중고차 거래환경을 개선합니다. 재사용 부속 유통시스템 구축 및 인센티브 부여, 전기자동차 등 해체 시 처리 및 안전기준을 마련하여 해체 및 재활용 산업 활성화를 추진합니다.


    사고기록장치 데이터 관리시스템 구축, 결함정보보고시스템 고도화, 리콜 시정률 제고 등 자동차 제작결함 관리체계 구축과 결함 신차에 대한 교환·환불제도를 도입해 소비자 보호를 강화할 계획이다. 역시 육운공제조직 운영시스템 개선과 감독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자동차공제제도를 선진화하며 자율주행차에 대응한 보험제도를 마련하고 무보험 뺑소니 보상범위 등 자동차 피해지원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불법 명의차 발생 자체를 차단하는 폐업법인 등의 정보 공유, 검사필 차량 스티커 부착과 대국민 홍보 등을 통해 대포차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근절하겠다는 것이다.


    >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법 제도 개선, 안전성 평가 기술 등의 연구 개발 지원, 도로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서'20년까지 자율 주행 차(레벨 3수준)을 상용화하고,*, 유엔(UN)세계 자동차 기준 조화 포럼(WP29)에 우리 그와잉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자율 주행을 허용하는 방향으로 자율 조정 장치, 국제 기준 개정하고 에코카 개발·보급을 위한 전기 자동차 튜닝 전용 플랫폼 개발, 안전 검사 및 장비의 개발, 유, 무선 충전 기술 개발 보조금 지원 등을 통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전기 차의 운행 기반을 조성하는 것이다. *소프트웨어(SW)의 설계도를 유출하고 적은 비용으로 SW를 개발 가능도 IT를 활용한 교통 연계나 차량 공유 서비스, 무인 셔틀의 개발 및 실증 등을 통한 대규모 교통 네트워크 운영하고 차량 간 통신(V2V:Vehicle-to-Vehicle)을 활용한 안전 운전 정보 제공 등 시-아이티 에스(C-ITS:Cooperative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의 연계 서비스 기반과 차량·도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통신 안전성의 기반을 조성하는데 나 가는 방안입니다.


    기술과 정책환경의 변화를 반영한 자동차 정책수립을 지원하고, 자동차 통계와 빅데이터(Big Data)를 활용하여 정책적으로 구현하며, 자동차 증가 등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단절적인 정책수립을 극복하기 위해 자동차 법령체계를 정비하였다. 국토 교통부 관계자는 " 제2차 자동 차 정책 기본 계획의 차질 없이 추진은 자동차의 안전성 향상에 교통뭉지에 사망자의 감소와 더불어 자율 주행 차 등 첨단 자동차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했습니다.


    >


    " 제2차 자동 차 정책 기본 계획(2017~2021년)"는 국토 교통부 누리집 http://www.molit.go.kr을 통해서 조회( 알림의 정원/공지 사항)이 가능할 것이다.


    보도 자료를 보러 가기 ☞ http://bit.ly/2l9xIFz


    댓글

Designed by Tistory.